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의 히토미 사토입니다. 공간 설치 미술을 중심으로 주로 빛, 색, 바람과 같은 비물질적 요소를 사용하여 다른 재료와 조화시켜 관객의 감각에 영향과 감동을 줍니다. 최근에는 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건축학의 지식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디자인과 공간 디자인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수상작품에 대한 영감은 어디서 받았나요?
저는 다른 나라의 디자이너들의 많은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LIGHT OF TEMPLE' 은 작품 제작 과정에서 발견된 현상과 문제를 기반으로 한 작품입니다. 시간과 계절에 따라 다양한 빛의 표현을 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 공간에서 신비로운 빛의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Q. 디자인 과정이 궁금합니다.
저는 물 표면에 반사되는 천장에 빛을 우연히 보게 되면서 저는 이 빛을 보면서 자연과 편안함을 느꼈어요. 다른 날에는 빛 속에 또 다른 빛이 나타나고, 커튼이 바람과 함께 흔들림에 따라 빛의 깊이가 변하는 걸 보았는데 마치 살아있는 것 같았습니다. 형태로 ‘자연’을 느끼기보다, 변화하는 것이 우리 몸속에 있는 ‘자연’의 기억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래서 태양 빛 반사를 사용하여 자연을 재현하게 됐어요.
Q. 수상작 외에 기억에 남는 작품 소개 부탁드립니다.
‘Sense of Field’ 라는 작품이 기억에 많이 남는데요, 거대한 설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관객들이 직접 빛을 터치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빛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냄새, 소리 및 촉감을 느끼게 함으로써 오감에 영향을 줍니다. ‘Sense of Field’ 가 곧 이탈리아에서 전시됩니다. 전 세계의 많은 사람이 이 작품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제작 : 디자인소리 미디어 콘텐츠팀 ( sori@designsori.com )
저작권자 ⓒ 디자인소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출처와 원문 링크를 표시하면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에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