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서민규 - 안녕하세요. 인제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정보디자인전공 석사과정을 올해 마치고 현재 대전 테크노밸리에 있는 제이오텍에서 시각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는 서민규입니다.
성장미 - 안녕하세요. 인제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정보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성장미 입니다.
가야의 문화와 역사를 가지고 있는 김해시의 상징인 가야유물을 이용하여 현대적 트렌드에 맞는 그래픽 디자인 패턴을 넣어 만든 텀블러, 북마크, 버튼뱃지 3종을 개발하였습니다. ‘GAYA PATTERN’ 브랜드를 만들어 다른 시와 차별성이 있도록 패턴디자인을 하였으며, 김해시만의 아이덴티티와 문화를 담고 있는 브랜드이자 디자인 상품입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과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우선 가야시대의 유물을 찾아 분류하고 유물에서 디자인적인 요소를 찾아 단순화를 시키고 패턴화 작업, 컬러 작업에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사람들이 관광기념품을 구매할 때에 그들의 감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질 수 있도록 현대적 트렌드를 중심으로 따뜻한 느낌의 파스텔톤을 사용하였고 김해를 추억할 수 있는 디자인을 콘셉트로 하여 하나하나 정성을 기울여 제작하였습니다.
▲ 대표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좋은 병원정보 포스터 공모전’ 금상 수상작입니다. 병원평가정보를 모를 때는 미로를 헤매듯 하였지만, 병원평가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포스터의 이미지와 같이 헤매지 않고 한번에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멘토가 있다면 한마디 해 주세요.
인제대학교 디자인학부 박수진 교수님, 정의태 교수님, 최인규 교수님, 백진경 교수님 감사합니다. 항상 조언해주시고 도와주시고 잘 가르쳐주셔서 좋은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만나보고 싶은 디자이너 혹은 유명인사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광고 디자이너 이제석 씨를 만나 보고 싶습니다. 지치지 않고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얻는 영감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음 그리고 그분의 노력 보고 배우고 싶습니다.
앞으로 어떤 디자이너가 되기를 꿈꾸시나요?
디자인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즐겁게 상상하고 표현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따뜻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다가가는 디자이너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취재_디자인소리 미디어 콘텐츠팀 지연서
문의_070-7740-4445, info@designso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