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한 'Shuiyue Dongtian'은 절묘한 제품 성장 환경의 시각화와 명칭의 본질을 완벽하게 포착해낸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의 Fengxing Jiudao에서 창조한 이 제품은 전통 'Shuiyue Dongtian'의 철학과 현대 디자인 개념을 결합하여 제품의 문화적 내포와 철학적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하고 표현했다.
상품명을 메인 컨셉으로 제품이 자라나는 환경을 시각화하며, 달이 나타나고 지고, 새가 날아다니는 다차원적인 시각적 연관성을 나타낸다. 달빛이 흐르는 동굴 이미지를 통해 고요함, 신비함 그리고 독특한 느낌으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시각적 인상을 남긴다. 특수 모양 절단과 같은 기술과 녹색,금색 박을 장식에 더해 신비로움 속에서도 생동감을 유지한다. 래커 박스 소재는 제품의 고급스러움과 희소성을 표현하며, 이는 좋은 차 한 잔에서만 찾을 수 있는 희소성을 구현하여 유사 제품과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심사위원은 Shuiyue Dongtian의 섬세한 장인정신과 래커 박스 재료 사용이 제품의 럭셔리한 매력을 강화시키고 독특하고 희귀한 가치를 부각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 디자인은 시장에서 제품을 차별화하고 사용 후에도 보관함 또는 장식품으로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에 대한 세련된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제품 디자인을 넘어, 지속 가능한 소비와 문화적 가치의 전달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 출처 - 디자인소리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업적 용도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비상업적 용도의 경우, 출처(링크포함)를 밝힌 후, 내용의 변경없이 게재할 수 있습니다.